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모바일 주메뉴 바로가기

강남구도시관리공단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

알림마당

혁신과 소통으로 가치를 창출하고 사회와 상생하는 파트너

보도자료

※ 첨부된 MP3파일을 클릭하시면 텍스트를 음성으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신사동 임시 거주자우선주차장 사진.JPG

강남구도시관리공단신사동 임시 거주자우선주차장 신규 개방 운영

- 나대지를 활용한 임시 거주자우선주차장으로 주차난 해소와 지역상생 도모 -


강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양승미)는 강남구 지역 주차난 해소를 위해 신사동 임시 거주자우선주차장(신사동 527-1, 527-7, 527-8) 총 30면을 거주자우선주차 구역으로 오는 7월 1일부터 신규 개방한다고 밝혔다.


공단은 강남구 유휴지 활용을 통해 논현동 임시 거주자우선주차장을 시작으로 신사동 임시 거주자우선주차장을 포함해 총 2개소 75면을 거주자우선주차장을 운영하게 된다. 

해당 사업은 강남구청과 토지 소유주 간 부지 무상 임대차 계약을 통해 유휴 주차면을 지역 주민들에게 거주자우선주차장으로 개방하는 사업으로 사업 참여자는 주차장 운영수입금을 받거나 재산세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사동 임시 거주자우선주차장(신사동 527-1, 527-7, 527-8)은 24시간으로 개방하고 강남구 거주자는 월 5만원, 업무자는 월 10만원에 이용가능하다.

신사동 임시 거주자우선주차장 접수는 강남구 거주자우선주차 홈페이지(https://gn.gncity.or.kr/) 에서 회원가입 후 가능하며, 신청 및 배정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도시관리공단 거주자운영파트로 문의(02-2176-0499)하면 된다.


양승미 이사장은 “업무협약 체결에 따른 임시 거주자우선주차장 개방을 적극 활성화하여 강남구 주차난 해소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