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모바일 주메뉴 바로가기

강남구도시관리공단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

알림마당

구민의 행복한 미래와 꿈을 실현하는 혁신 공기업

카드뉴스

  • 도로가 침수되었다면 이렇게 대처하세요!

  • 작성자

    경영기획부

    등록일

    2022-08-09

    조회수

    542

도로가 침수되었다면 이렇게 대처하세요! 침수된 도로는 우회하세요!  - 도로의 맨홀이 이탈하거나 솟아오르는 현상이 생길 수 있으니 맨홀을 피해 안전운행 하세요.  - 침수정도를 확인하기 힘든 밤에는 운전을 자제하고, 도로 경사로 유속이 빠른 곳은 절대 피하세요! 차량 침수 우려가 있다면?  - 승용차 기준 타이어 높이의 2/3 이상이 잠기기 전에 차량을 안전한 곳으로 이동하세요.  - 전자장치 고장 시에는 창문이 열리지 않으나 차량 문을 힘껏 밀면 열 수 있으니 탈출하여 대피하세요.  ※ 시동이 꺼져도 전자장치 고장이 아닐 경우, 창문이나 선루프를 열 수 있음. 위급 상황을 대비하여 미리 열어 놓으면 신속한 탈출이 가능함 차량이 침수됐다면?  - 내·외부 수압차이로 차량 문이 열리지 않는 것에 대비해 창문을 미리 열어두세요.  - 미리 창문을 열지 못했을 경우, 차량 내·외부 수위 차이가 30cm 이하가 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신속하게 탈출합니다.  ※ 초등학교 고학년(5~6학년) 이상의 힘이면 쉽게 열 수 있음 장마, 집중호우로 도로가 침수되었다면 운전자 대처방법 꼭 기억하세요!


도로가 침수되었다면 이렇게 대처하세요!


#집중호우 #운전자 #대처방법


도로가 침수되었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 대처법을 확인하세요!


침수된 도로는 우회하세요!

- 도로의 맨홀이 이탈하거나 솟아오르는 현상이 생길 수 있으니 맨홀을 피해 안전운행 하세요.

- 침수정도를 확인하기 힘든 밤에는 운전을 자제하고, 도로 경사로 유속이 빠른 곳은 절대 피하세요!


차량 침수 우려가 있다면?

- 승용차 기준 타이어 높이의 2/3 이상이 잠기기 전에 차량을 안전한 곳으로 이동하세요.

- 전자장치 고장 시에는 창문이 열리지 않으나 차량 문을 힘껏 밀면 열 수 있으니 탈출하여 대피하세요.

※ 시동이 꺼져도 전자장치 고장이 아닐 경우, 창문이나 선루프를 열 수 있음. 위급 상황을 대비하여 미리 열어 놓으면 신속한 탈출이 가능함


차량이 침수됐다면?

- 내·외부 수압차이로 차량 문이 열리지 않는 것에 대비해 창문을 미리 열어두세요.

- 미리 창문을 열지 못했을 경우, 차량 내·외부 수위 차이가 30cm 이하가 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신속하게 탈출합니다.

※ 초등학교 고학년(5~6학년) 이상의 힘이면 쉽게 열 수 있음


장마, 집중호우로 도로가 침수되었다면 운전자 대처방법 꼭 기억하세요!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www.korea.kr)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