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모바일 주메뉴 바로가기

강남구도시관리공단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

알림마당

구민의 행복한 미래와 꿈을 실현하는 혁신 공기업

보도자료

  • 재난안전 체험교육 실시

  • 작성자

    전지혜

    등록일

    2024-05-08

    조회수

    228

강남구도시관리공단, 재난안전 체험교육 실시


-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여 안전의식 고취에 큰 의미 -


 강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양승미)은 4월 30일, 임직원 재난안전 체험교육을 실시하였다.


 올해 재난안전 체험교육은 광나루 안전체험관에서 소방안전강사의 지도하에 총 20명의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형식으로 총 100분간 실시하였다. 체험은 우리 일상에서 겪을 수 있는 필수 재난상황(지진・풍수해・화재대피・승강기・선박탈출)으로 진행되었다.


 한편, 광나루 안전체험관은 2003년 개관한 국내 최초 재난안전 체험관으로, 연 평균 5만명 이상의 체험객을 맞이하고 있다. 이에 총 12개 분야의 재난상황(지진, 멀티풍수해, 선박탈출, 소화기사용법, 지하철, 승강기 안전, 화재대피, 실내건물 탈출, 생활안전, 야외탈출, 4D라이더 영상관, 멀티방화셔터)을 운영하며, 당일 일정에 따라 5~6개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양승미 이사장은 “우리의 일상에서 언제든 일어날 수 있는 재난 상황에서 직원들이 스스로를 보호하고, 옆에 있는 동료들과 방문하는 고객들까지 안전하게 대처하기 위해서 평상시 재난안전 체험교육은 필수다”라며, “향후 전 직원이 모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 확대해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에 공단은 향후 5월 9일, 6월 5일 두 차례에 걸쳐 재난안전체험교육을 추가로 진행하여 전 직원의 안전의식을 함양할 계획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