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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남구도시관리공단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

고객소통

구민의 행복한 미래와 꿈을 실현하는 혁신 공기업

서비스이행표준-사업장별

우리 서울특별시 강남구도시관리공단 임직원 일동은 양질의 공공서비스를 편리하고 저렴하게 제공함으로써 주민 생활과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다는 다짐으로 다음과 같이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공영주차장 분야

  • 매일 운영개시 10분전에 주차장 내외를 청소정비하고 일일점검 및 보완함으로써 쾌적하고 안전한 주차관리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신용카드 수납기능을 장착한 최첨단 주차요금 계산기를 우리 공단의 노상주차장에 전면 확대 보급하여 주차요금 수납방법을 다양화하는 한편 출차처리 시간을 30초 이내로 최대한 단축 처리하겠습니다.
  • 장애인 및 여행 주차구획을 설치하고 우선 주차토록 관리함으로써 장애인과 여성고객들의 주차불편을 적극적으로 해소하겠습니다.
  • 월정기주차요금, 미납주차요금 수납 시 신용카드 등 다양한 방법으로 납부토록 함으로써 고객의 입금편의를 제공하는 한편 송금료 부담을 경감토록 하겠습니다.
  • 주차장 이용고객들을 위한 차량 무상점검, SMS 시설이용 정보 제공, 다양한 고객행사 등을 실시함으로써 공공서비스 수준을 한 단계 더 향상시키겠습니다.
  • 4분 이내 잠시 정차차량에 대하여는 주차요금을 받지 않겠습니다.
  • 공영주차장 운영종료시간까지 출차하지 아니한 주차차량에 대하여 현장지로고지제를 실시하여 이용고객의 입금편의제공과 체납가산금 징수불만을 해소하겠습니다.
  • 주차장 이용 및 요금에 관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 (https://www.gncity.or.kr)에 자세히 안내하겠습니다.

주차단속
지원분야

  • 주차단속 분야에 종사하는 모든 직원은 강남구 주차문화 향상ㆍ발전에 기여하고 쾌적한 강남을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주민의 불법 주정차 단속요청 민원은 접수 즉시 처리함으로써 교통소통을 원활하게 하고 주민생활 불편의 최소화에 기여하겠습니다.
  • 불법주차단속 의견진술 및 부정주차단속 이의신청 접수시 강남구민으로 구성된 심의 위원으로 하여금 의견진술 심의사이트를 통해 심사결정토록 함으로써 심사의 객관성, 공정성과 투명성을 한 단계 더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 단속 지원 시설ㆍ장비의 첨단화, 전산화를 통하여 불법(부정)주차 단속업무의 효율성과 정확성 및 신속성을 높이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모든 주차단속 지원요원은 단속된 차주에 대하여 공손하고 부드러운 자세로 임하며 자기의견을 주장하기 전에 상대방의 의견을 경청하고 수용하는 자세를 갖도록 하겠습니다.

거주자우선주차
분야

  • 거주자우선주차시행지구 내에 이용 안내표지판의 선명도를 높이고 충분하게 보강 설치하여 미승인 차량의 부정주차를 방지하는 한편 사용승인차량의 주차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 주차민원 콜센터(대표전화 1544-2113)으로 접수된 민원은 동 담당직원이 직접 찾아가서 해결하는 원스톱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 운영함으로써 주민 중심의 한 차원 높은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거주자우선주차 부정주차차량에 대하여 주차료부과. 이동조치를 병행 운영하여 이용자들의 불편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 주차시설정비반 운영으로 거주자우선주차시행지구 내 주차시설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 관리함은 물론 지역주민의 주차불편을 최소화하겠습니다.
  • 주차민원 콜센터 운영으로 24시간 기동단속 체계를 구축하고 지정구획 내 무단(불법)주차 및 부정주차에 대한 단속활동(견인단속)을 강화하는 한편 불평불만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함으로써 지역주민의 배타적 사용수익권을 철저하게 보호하겠습니다.
  • 주차관리 민원실 내에 주차민원 전문상담관제를 운영하여 주차 관련 내방 민원이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착오 견인단속 피해, 공사기간 지정구획 미사용 피해, 시설물의 관리하자로 인한 주차차량 손괴피해 등 거주자우선주차제 시행과정에서 부득이 발생하는 각종 피해에 대하여 신속하게 조사하고 피해금원 전액을 환불(보상)하겠습니다.
  • 거주자 주차요금의 실시간 입금처리 및 확인시스템을 개발하고 지로고지제, 무통장입금, 신용카드 결제 등 그 입금방법을 다양화함으로써 고객의 입금편의를 제공하는 한편 거주자주차면 재배정(처리)기간을 최대한 단축하겠습니다.
  • 주차면 번호검색, 사용(대기)신청, 요금납부확인, 주차권 출력 등 거주우선주차면 사용관련 업무를 고객이 직접 집에서 인터넷을 통해 처리할 수 있는 재택처리 쌍방향 시스템을 개발 운영함으로써 거주우선주차 이용편의와 업무효율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겠습니다.
  • 직원들의 친절교육을 실시하여 고객에게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토록 노력하겠습니다.
  • 거주자우선주차면 배정은 점수제로 운영하고 구획번호별 대기자 수, 대기순위를 공개하여 공정하고 투명하게 고객이 신뢰할 수 있도록 운영하겠습니다.
  • 지역사회 소외계층 및 승용차 요일제에 적극 참여한 사람에게 차등 점수제를 적용하여 공익성 증진에 노력하겠습니다.
  • 동별 담당제를 운영하여 신속한 민원처리와 빠른 안내로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견인된 차량 보관
분야

  • 사무실에 민원 안내직원을 배치하여 친절한 안내와 서비스를 제공하여 드리겠습니다.
  • 장애인이나 노약자 방문 시에는 사무실까지 부축하여 안내하고 민원업무에 불편이 없도록 성심을 다하겠습니다.
  • 견인된 차량의 도난 및 훼손을 방지하고 안전하게 보관 관리하기 위하여 시설경비를 더욱 강화하겠습니다.
  • 차량 정비능력을 배양하고 경정비 기본 장비를 확보한 후 보관차량의 방전, 공기압 감소 발생 시 신속하게 무상으로 정비하여 드리겠습니다.
  • 차량입고 후 즉시 견인된 차량(차주)을 대상으로 견인사실과 보관 장소 등을 SMS(문자서비스) 및 전화로 안내하고 일정시간 반환되지 않은 차량은 차주에게 등기로 서면통지 하여 차량행불에 따른 불안감을 해소하는 등, 견인된 차량의 반환편의를 제공하는 한편 보관요금 부담을 최소화하겠습니다.
  • 견인료, 보관료 등 제비용 수납 시 내역을 상세히 알려 드리고, 영수증(인수증)을 교부하여 드리겠습니다.

체육시설 분야

  • 고객과 상담 후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제안하고 지도하여 운동 시 발생하는 상해를 최소화하고 올바른 운동문화를 보급하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 각종 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을 월 1회 이상 실시하여 위험요소를 제거하고 운영 장비의 100% 가동상태를 항시 유지함으로써 안전하고 편리한 최상의 운동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신규 개설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많은 회원들이 체험할 수 있는 무료 공개 강좌의 장을 마련토록 하겠습니다.
  • 방학기간 중 체육단련 프로그램을 1종 이상 개설 운영하여 청소년의 심신단련을 도모 하겠습니다.
  • 지도강사에 대한 근무성적평가와 정신교육을 강화하여 지도강사로 하여금 부단한 자기계발과 수준 높은 강습지도를 유도함으로써 운영강좌의 활성화와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겠습니다.
  • 모든 강습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인터넷, 홍보전단, 게시물 등 다양한 홍보방법으로 고객들에게 강습 프로그램 이용정보를 제공토록 하겠습니다.
  • 시설 내 헬스장, 화장실, 주차장, 휴게 공간 등에 음악송출시스템을 운영하여 고객을 즐겁고 경쾌하게 하겠습니다.
  • 구민체육관의 실내조깅트랙을 무료로 개방하고 걷기와 조깅에 관한 새로운 정보를 제공하여 고객이 올바른 방법으로 우천 시에도 운동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생활체육의 활성화와 함께 고객의 건강을 증진토록 하겠습니다.
  • 시설 이용고객의 화합과 공공성 제고를 위하여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겠습니다.
  • 공정하고 투명한 대관 시설관리를 위해 연 1회 정기대관 공개추첨 제도를 시행하여 대주민 신뢰도 향상에 기여하겠습니다.
  • 시설 이용수칙 및 안전사고 매뉴얼을 각 시설(교실)별로 부착하여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겠습니다.
  • 연 1회 수질 및 공기 질 측정, 연 2회 이상 저수로 물탱크 청소 및 건물방역(소독)을 실시하여 공표하고 냉난방 설비를 점검하여 고객이 항상 쾌적하게 이용하시도록 하겠습니다.
  • 언제나 화장실을 깨끗이 이용할 수 있도록 매일 화장실 청소를 실시하고 관리책임자를 지정하여 점검하고 체크리스트를 게시하겠습니다.
  • 분기별 1회 이상 사물함 정리를 실시하고 배정하여 고객이 편리하게 사용하시도록 하겠습니다.
  • 장애인 화장실의 좌변기 출입문을 넓히고 접이문으로 개선하는 한편 비상호출시스템을 운영하여 장애인의 시설이용편의와 안전을 확보하겠습니다.
  • 수영장은 매월 1회(7월~8월 월2회)이상 자체 수질검사를 실시하여 매일 2회 공표함으로써 최상의 수질을 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테니스 코트는 눈, 비 이후에도 고객이 언제라도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상의 상태를 유지하겠습니다.

서비스 평가 및
사후관리

  • 본 고객봉사헌장 및 서비스이행표준을 우리공단 인터넷 홈페이지에 즉시 게재 공개하겠으며 사무실 및 사업장에도 항상 게시하여 놓겠습니다.
  • 우리공단을 아끼고 사랑하시는 주민 및 고객께서는 우리의 약속을 지켜보시고 미흡한 부분을 지적하여 주시면 적극적으로 수렴 및 반영하겠습니다.
  • 서비스이행표준 주요사항은 측정기준에 따라 고객만족 주관부서에서 연 2회 이상 이행달성도를 점검 평가하여 관리하겠습니다.
  • 고객만족 주관부서는 평가한 내용을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분석, 정리하여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투명하게 공시하겠습니다.
  • 우리 공단은 수시로 고객의 소리, 고객만족도조사. 등 고객니즈의 변동사항과 고객서비스 이행표준 운영상 미비사항을 조사하고 의견을 수렴하여 이행표준 개정 시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연락 바랍니다.

안전감사팀 전화번호02-2176-04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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