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모바일 주메뉴 바로가기

강남구도시관리공단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

알림마당

구민의 행복한 미래와 꿈을 실현하는 혁신 공기업

보도자료

  • 2024년 우수행정 및 정책사례 선발 대회 장려상 수상!

  • 작성자

    전지혜

    등록일

    2024-07-17

    조회수

    196

2024년도 우수 행정 및 정책사례 선발대회 발표 및 시상식 2024년도 우수 행정 및 정책사례 선발대회 발표 및 시상식 일시: 2024.07.12.(금) 14:30 장소: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 주최: 강대식 국회의원, 장종태 국회의원. 주관: (사)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 / (주)열린정책뉴스 24-07127호 장 려 상 사업명 : 전국 최초, 견인차량보관소 무인정산시스템 구축 및 운영 고도화 부문 : 지방공기업 기관 : 강남구도시관리공단 성명 : 황보경, 문지성 위 사업은 국가 발전에 기여하고 국민 편익 증대와 지역 사회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하였기에 그 노고를 치하하며, 타 기관에서 벤치마킹 할 수 있는 사업으로 적합하기에 '2024년도 우수 행정 및 정책사례 선발대회'의 [장려상]으로 선발하여 본 상장을 수여합니다. 2024년 7월 12일 (사)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장 박 병 미리밥 (이재평?] 핵회의원

강남구도시관리공단, 2024년 우수행정 및 정책사례 선발 대회 장려상 수상!


 강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양승미)은 지난 12일 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에서 주관하는 2024년 우수행정 및 정책사례 선발 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선발대회는 사단법인 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 주관으로 중앙부처, 광역 및 기초 지자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공공부문의 다양한 성공사례를 대상으로 독창성, 대응성, 효율성 등 평가기준에 따라 선정된다.


 공단은 지방공기업 부문에서‘전국 최초, 견인차량보관소 무인시스템 구축 및 운영 고도화’사업을 우수사례로 발표하여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공단은 자체적으로 무인정산시스템 특허를 등록하고 관련 어플을 개발을 통해 기존 업무 프로세스를 단축하여 주민 불편을 해소하는 등 업무효율성을 높였다.


 이를 통해 필요인력을 6명에서 1명으로 감축하고 수반되는 운영비용을 절감하는 등 3억원 이상의 예산절감으로 기관의 재무건전성 강화 효과를 거두었으며, 비대면 업무 전환으로 직원의 인권을 보호함과 동시에 고객 역시 편의성에 만족감을 나타내며 내·외부 고객만족도 향상을 기대하게 하였다.


 양승미 이사장은 “앞으로도 공단은 선도하는 혁신 공기업으로 적극행정을 실천하여 고객편의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