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모바일 주메뉴 바로가기

강남구도시관리공단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

알림마당

구민의 행복한 미래와 꿈을 실현하는 혁신 공기업

보도자료

  • 행안부 주관 경영평가 우수등급 최상위 달성!

  • 작성자

    전지혜

    등록일

    2024-08-16

    조회수

    148

강남구도시관리공단, 행안부 주관 경영평가 우수등급 최상위 달성!


 강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양승미)은 행정안전부 ‘2023년 지방공기업 경영  실적 평가’에서 우수등급을 받았으며, 전체 순위도 전국 자치구 시설관리공단 42개 중 5위로 전년도에 비해 2단계 상승하였다. 


 올해 평가는 국정과제인 지방 공공기관 혁신, 경영효율화를 통한 체질 개선 등에 중점을 두었다. 


 강남구도시관리공단은 1본부 1실 6부 27팀에서 1본부 9팀(부제→팀제)으로 조직개편하고 실제로 24명의 정원을 감축하였다. 추가로 신규사업 인수 시 정원을 증원하지 않고 기존인력으로 운영함에 따라 총 35명의 정원 감축효과 및 1,874,425천원의 예산절감 효과를 얻었으며 정부의 조직 및 인력 효율화 정책에 기여했다. 


 또한 유관기관과 지속적 사회공헌활동 등으로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사회공헌 우수기관 서울특별시장상을 받았으며, 무인정산시스템 운영으로 업무효율화를 통한 지방공공기관 혁신대상 주민서비스 혁신분야 최우수상 수상, 경영개선을 통한 지방공기업에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 발전유공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이외에도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어린이 활동공간 환경안심인증, 어린이집 평가제를 신규로 획득하였으며,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재인증, 감정노동자 보호  우수기관 재인증 등 총 14가지 인증을 통하여 ESG경영실현 및 대외신뢰도 제고에 기여한 바 있다. 


 양승미 이사장은 “금년도 평가는 정부의 혁신방향과 경영효율화 방향에 발맞추어 체질개선을 하고자 임직원 모두가 각고의 노력을 하였으며, 앞으로도 더 나은 서비스로 구민에게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고 최우수 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경영개선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