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2024년 전국 시·군·구 지방공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
작성자
전지혜
등록일
2024-10-21
조회수
92
강남구도시관리공단, 2024년 전국 시·군·구 지방공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강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양승미)은 지난 9월 전국 시·군·구 지방공기업 협의회 주관 ‘2024년 전국 시·군·구 지방공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경진 대회는 전국 지방공기업의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해당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확산시켜 지방자치단체와 지방공기업의 상호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금년에는 총 57건 접수된 우수사례 중 16건을 선정하여 발표심사를 실시하였다.
공단은 전국 최초로 견인차량보관소 무인시스템 구축 사업을 우수사례로 발표하였다. 해당 우수사례는 자체적으로 무인정산시스템 특허를 등록하고 관련 어플을 개발하는 등 기존 업무 프로세스를 단축하여 업무효율성을 높였을 뿐 아니라, 필요인력을 6명에서 1명으로 감축하고 수반되는 운영비용을 절감하는 등 3억원 이상의 예산절감으로 공단의 재무건전성 강화 효과를 거두었다. 더불어 비대민 업무 전환으로 직원의 인권을 보호하고 고객 역시 편의성에 만족감을 나타내며 내·외부로 고객만족도 향상을 기대하게 하였다.
양승미 이사장은 “구민 편의를 위해 노력한 공단의 성과가 인정받아 영광이며, 앞으로도 혁신 공단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