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모바일 주메뉴 바로가기

강남구도시관리공단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

알림마당

혁신과 소통으로 가치를 창출하고 사회와 상생하는 파트너

보도자료

  • 사회공헌활동 ‘헌수건 모으기’ 추진

  • 작성자

    전지혜

    등록일

    2024-11-04

    조회수

    240

헌수건 모으기(1).jpg 헌수건 모으기(2).jpg thinkdog_yuhshiya THINK DOG 후원&기부 감사합니다. 열 박스. 강남구도시관리공단 경영관리팀 님

강남구도시관리공단, 사회공헌활동 ‘헌수건 모으기’ 추진


- 환경보호와 동물복지 증진을 위한 무수익 공익사업으로 ESG경영 실천해 -


 강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양승미)은 지난 10월 14일, 총 424장의 헌수건을 모아 유기견 보호기관 사단법인 ‘띵독’에 기부하였다.


 헌수건은 일반쓰레기로 분류되어 재활용이 불가능하지만, 유기견 보호기관에서는 그런 헌수건들이 유기견 관리에 필요하여 언제나 헌수건 기부가 절실한 상황이다.


 이에 ‘헌수건 모으기’ 기부활동은 일상에서 쉽게 버려지는 헌수건을 재사용하며  환경 보호에 기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기견의 복지 증진에도 함께 기여한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공단에서 진행한 유기견을 위한 ‘헌수건 모으기’기부활동에는 공단 임직원이 십시일반 동참하여 총 424장의 헌수건을 모으는 성과를 거두었다.

 

 기부활동에 참여한 한 직원은 “일반쓰레기로 분류되는 헌수건을 재사용하며 환경 보호에 기여할 수 있어 기뻤고, 불필요하다 생각했던 물품도 동물에게는 필요한 물품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느꼈다”고 말했다.


 양승미 이사장은 “우리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유기견 보호에 기여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이번 기부활동으로 유기견에 대하여 더욱 관심을 갖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동물 복지 증진 활동에도 적극 동참하겠다”고 전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