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모바일 주메뉴 바로가기

강남구도시관리공단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

알림마당

구민의 행복한 미래와 꿈을 실현하는 혁신 공기업

카드뉴스

  • 강남구도시관리공단, 조달청 혁신제품 시범사용 기관평가 '우수'등급 획득

  • 작성자

    전지혜

    등록일

    2024-03-14

    조회수

    100

강남구도시관리공단. 혁신문화 조성 및 민간기업 성장. 조달청 혁신제품 시범사용 기관평가 '우수'등급 획득! 구민의 행복한 미래와 꿈을 실현하는 혁신 공기업. 강남구도시관리공단. 혁신제품 시범사용 제도란? 조달청 예산으로 혁신제품을 구매하고 수요기관이 시범사용한 후 그 결과를 피드백하여, 이를 통해 실증사례를 형성하고 혁신제품의 초기판로의 개척을 지원하며, 수요기관의 공공서비스 개선을 촉진하는 사업입니다. 혁신문화. 민간기업 성장. ESG경영. 공공서비스. '우수'등급 공기정화살균기 시범사용. 공단이 운영하는 어린이실내놀이터, 직장어린이집, 평생학습관 등 주 고객층인 유아, 노년층을 대상으로 유해물질 감소를 위한 공기정화살균기를 시범사용하고 조달청 심사 결과 최고등급인 '우수'등급을 획득하였습니다. "앞으로도 공단은 계속하여 테스트베드 역할을 수행하며 민간업체에 성장동력을 지원할 것이며, 구민에게 혁신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공단은 조달청에서 운영하는 혁신제품 시범사용 제도에 참여, 기관평가 결과 '우수'등급을 획득하였습니다.


공단은 혁신문화 조성 및 민간기업 성장을 위한 테스트베드 역할을 수행하고자 적극적으로 혁신제품 시범사용 제도에 참여하였으며, 신청 물품 선정과정에서 시민단 의견을 통해 지역주민의 소리를 반영하여 서비스를 개선하고자 하였습니다.


그 결과 공단에서 운영하는 어린이실내놀이터, 직장어린이집, 평생학습관 등 사업장의 주 고객층이 유아•노년층이 많은 점을 고려하여 유해물질 감소를 위한 공기정화살균기를 신청하고 수요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그 후 3개월 간의 시범운영 기간 동안 다방면의 실증을 거쳤으며 이를 조달청에서 심사한 결과 최고등급인 우수등급을 획득하였고, 현재도 ESG경영 실천을 위해 절수형 스마트샤워시스템 수요기관으로 선정되어 시범사용 중에 있습니다.


앞으로도 공단은 계속하여 테스트베드 역할을 수행하며 민간업체에 성장동력을 지원할 것이며, 구민에게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공기업으로 나아가겠습니다.


#강남구도시관리공단 #지방공기업 #ESG경영 #조달청 #혁신문화 #혁신공기업

TOP